허성우 수석부대변인 논평… "개헌무산 책임 野에 돌려"
"민주당, 文대통령에 개헌안 철회 요청해야 국민에 도리"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20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청와대 개헌안 24일 표결을 주장한 것에 대해 “뜬금없이 개헌을 들고 나와 정치공세용으로 활용하려는 민주당의 못된 버릇이 또 다시 도졌다”고 일축했다.

이날 허성우 자유한국당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처럼 말하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개헌쇼를 벌여 개헌세력 대 반(反) 개헌세력 구도로 몰아간다”며 “개헌 무산의 책임을 야당 탓으로 돌리려는 불순한 의도를 가진 정치공세”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그는 “정부 개헌안은 청와대발 관제 개헌이자 내용마저 부실한 졸속 개헌”이라며 “제왕적 대통령의 권한을 분산시키자는 국민의 뜻과는 전혀 반대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제의 폐단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어디에도 없고 단순히 4년 연임제로 바꾸자고 하는 무책임한 개헌안”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한 “(개헌안은) 자유민주주의를 훼손하고 후퇴시키는 사회주의 개헌안”이라며 “사유재산제의 근간을 흔드는 토지공개념이 포함돼 있고, 경제민주화 강화 등 자유시장경제의 본질과 충돌하는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고 꼬집었다.

허 부대변인은 “헌법 개정은 국가의 백년대계를 재설계하는 것으로 국회가 치열한 논의를 통해 결정할 수 있도록 맡겨야 할 문제”라며 “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개헌안 철회 요청을 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말했다.

그는 “이를 간과하고 개헌이라는 엄중한 문제를 지방선거용으로 슬쩍 끼워 넣으려 한다면 민주당은 반드시 무서운 국민적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