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8시 47분께 충남 예산군 신양면 대전∼당진 고속도로 당진 방향 40㎞ 지점(당진 기점) 교량에서 작업 중이던 A(52)씨 등 근로자 4명이 수십m 아래로 추락해 숨졌다. 근로자들이 작업하던 철제 사다리가 떨어져 나간 교량 난간 현장이다. (출처: 연합뉴스)
19일 오전 8시 47분께 충남 예산군 신양면 대전∼당진 고속도로 당진 방향 40㎞ 지점(당진 기점) 교량에서 작업 중이던 A(52)씨 등 근로자 4명이 수십m 아래로 추락해 숨졌다. 사진은 근로자들이 작업하던 철제 사다리가 떨어져 나간 교량 난간 현장. (출처: 연합뉴스)

“추락 시 작업감독자 여부 확인 안돼”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대전~당진 고속도로 교량에서 보수작업을 하던 근로자 4명이 수십m 아래로 추락해 목숨을 잃었다.

19일 오전 8시 47분께 충남 예산군 신양면에 위치한 대전~당진 고속도로 당진 방향 40㎞ 부근 차동 1교 하부 공사를 하던 A(52)씨 등 근로자 4명이 30여m 아래로 떨어졌다. 이들은 최초 목격자의 신고로 출동한 소방대원들에 의해 즉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모두 숨졌다.

사고는 교량 하부로 이동하기 위해 설치된 경사형 계단이 부러지면서 발생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경사형 계단을 고정하는 앵커 볼트가 빠지면서 계단이 부러졌다. 이에 계단에 올라서 있던 A씨 등 4명이 구조물과 함께 추락해 그 충격으로 모두 목숨을 잃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고로 숨진 4명의 근로자는 도로공사 하청업체 소속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도로공사 및 하청업체 관계자를 상대로 경사형 계단이 적정 하중을 견딜 수 있게 설계됐는지, 작업 중 안전수칙이 제대로 지켜졌는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근로자들이 추락해 숨졌을 때 작업 감독자 등이 나와 있었는지는 확인이 안 되는 상황”이라며 ”도로공사와 업체 관계자들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