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용 교수 (제공: 청주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8
김준용 교수 (제공: 청주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8

[천지일보 청주=박주환 기자] 청주대학교 공예디자인학과 김준용 교수가 ‘2018 로에베 공예상(The Loewe Craft Prize)’ 최종 작가로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로에베 공예상은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럭셔리 브랜드인 루이뷔통 모에 히네시(LVMH: LouisVuittonMoëtHennessy) 산하 패션 브랜드인 로에베의 로에베재단(Loewe Foundation)이 2016년 만든 상이다.

이 상은 세계 곳곳에서 출품된 도자, 유리, 섬유, 칠기, 금속, 나무, 가죽, 종이 등 다양한 분야의 공예품을 대상으로 수상을 하고 있다. 김준용 교수는 올해 86개국 1865명의 지원자 중 최종 30명의 작가에 선정된 것이다.

김준용 교수는 ‘Tears in the Sunset’란 제목의 작품으로 최종 작가로 선정됐다. 김 교수는 블로잉이라는 유리불기 기법으로 두꺼운 유리 기물을 제작한 후 긴 시간에 걸친 연마 작업을 통해 작품을 만들었으며 독특하고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특징인 이 작품은 5월 영국 런던 디자인 뮤지엄(the Design Museum)에서 열리는 전시를 시작으로 1년 동안 뉴욕과 동경의 주요 박물관에서 순회전을 갖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