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동시대 멘토 133명의 조언 담겨있어

[천지일보=지승연 기자] 크리스 앤더슨 TED 대표 겸 총괄큐레이터, 톰 피터스 경영구루, 스티븐 핑거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 책 ‘사피엔스’의 저자 유발 하라리 등 동시대를 사는 위인들은 어떤 마음가짐으로 인생을 살아갈까. 우리 시대 멘토라 불리는 133명의 조언이 담긴 책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가 독자의 공감을 얻고 있다.

책은 40번째 생일에 문득 ‘마흔 이후 삶에 대한 어떤 계획도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저자의 깨달음에서 시작됐다. 저자는 ‘내 삶의 목표는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인가’ ‘삶의 우선순위를 재검토하고 새롭게 평가할 수 있는 지혜로운 방법은 무엇일까’ 등을 고민했다고 고백한다. 이어 “끊임없이 떠오르는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사람은 내가 아니었다”며 “현명한 답을 줄 수 있는 멘토 집단을 만들면 어떨까”라고 생각했다고 밝힌다.

저자는 그렇게 동시대의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메일을 보내기 시작했고, 자신의 요청을 수락한 100여명과의 대화를 책으로 엮었다.

이들은 하나같이 “원하는 삶을 얻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면 안 된다”며 “성공하려면 ‘지금’ 성공해야 하고, 행복하려면 ‘지금’ 행복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즉 원하는 목표에 이르는 가장 간단한 길을 찾아내지 않으면 평생 생각만 하다가, 지루한 노력만 반복하다가 인생이 끝나고 만다는 것이다.

책에는 이들의 주장과 함께 지금 당장 원하는 모양의 인생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들이 담겨있다. 저자는 ▲우선순위를 명확히 할 것 ▲매일 계획을 실천할 것 ▲5년 계획을 세울 것 ▲자신의 삶을 방해하는 인간관계를 과감히 정리할 것 등으로 우리 시대 멘토들의 조언을 정리했다.

책을 읽은 독자들은 “한 가지라도 고칠 수 있게 결심하게 한다” “나한테 맞는 멘토들의 이야기를 찾아 읽으면서 동기부여하기 좋은 책”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무조건 쉽게 만들어야 한다는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책은 교보문고에서 밝힌 5월 2주(5월 9~15일) 종합베스트셀러 순위에서 1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주보다 4계단 오른 순위다. 예스24가 밝힌 5월 3주(5월 10~16일) 종합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9위를 기록했다.

 

◆교보문고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곰돌이 푸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 펴냄)

2. 모든 순간이 너였다 (하태완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3.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곰돌이 푸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 펴냄)

4.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5.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6.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지음 / 마음의 숲 펴냄)

7. 유튜브의 신 (대도서관 지음 / 비즈니스북스 펴냄)

8.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9.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 말글터 펴냄) 

10.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 홍익출판사 펴냄)

 

◆예스24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문재인의 운명 (취임 1주년 기념 한정판 세트) (문재인 지음 / 북팔 펴냄)

2.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곰돌이 푸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 펴냄)

3. 3층 서기실의 암호 (태영호 지음 / 기파랑 펴냄)

4.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곰돌이 푸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 펴냄)

5. 카밍 시그널 (투리드 루가스 지음 / 혜다 펴냄)

6. 모든 순간이 너였다 (하태완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7.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 (와타나베 준이치 지음 / 다산초당 펴냄)

8.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9.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팀 페리스 지음 / 토네이도 펴냄)

10.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