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청 전경.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7
경남도청 전경.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7

개인당 응모건수 최대 2건, 순수 창작물로

17일~6월 13일. 인구정책 슬로건관련 공모

최종 슬로건 1점 50만원 상당 상품권 시상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상남도가 홈페이지에 ‘도란도란 저출산, 도담도담 경남’을 게시판에 개설하고 17일부터 6월 13일까지 인구정책 관련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설은 도민의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의견에 귀 기울여, 인구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아이들이 탈 없이 자랄 수 있는 ‘도담도담’ 한 경상남도를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개인당 응모건수는 최대 2건으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공모는 경남에 관심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인구정책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된 슬로건 1점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인구의 달 홍보와 캠페인 등 행사 전반에 활용할 계획이다.

게시판개설. (제공: 경남도)ⓒ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7
게시판개설. (제공: 경남도)ⓒ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7

공모 참여방법은 ▲일·생활 균형 ▲안정되고 평등한 여성 일자리 ▲청년 일자리 확충 ▲주거의 공공성 강화 ▲공교육 강화 ▲모든 아동과 가족 지원 등 정부의 정책 방향과 부합하고 저출산·고령사회의 경남 대응 방향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20자 내외의 문구와 의미를 ‘도란도란 저출산, 도담도담 경남’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공모된 슬로건 중 우수 참여자 20여 명에게는 2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안태명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게시판 개설로 기존의 출산율, 출생아 수를 목표로 하는 정책에서 탈피해 도민이 자유롭게 제시한 의견을 바탕으로 정부 정책 방향인 미래를 보다 낙관적으로 전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개인의 삶과 선택을 존중하는 사람 중심의 맞춤형 저출산·고령사회 대응시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