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17일 오전 장유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성학대예방 인형극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김해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7
김해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17일 오전 장유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성학대예방 인형극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김해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7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김해시 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송동호)이 17일 오전 장유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성학대예방 인형극을 진행했다.

‘내 몸은 내가 지켜요’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인형극 공연은 현재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 성폭력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성에 대한 지식과 아동권리, 성학대 예방 등을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아이들은 인형극을 통해 낯선 사람의 유인의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고 소중한 우리 몸을 알아보며 “싫어요, 안돼요, 하지 마세요” 등을 연습했다. 또 아동이 처할 수 있는 성학대 위험 상황을 연출한 ‘성학대 예방 인형극’을 보며 잠재적인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 진행됐다.

인형극을 마친 후 관람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햇살 아이 나눔 저금통 사업에 대해 안내하며 아동들이 기부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진행하는 어린이인형극은 김해시 내 유치원 및 아동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햇살 아이 나눔 저금통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인형극 및 햇살 아이 나눔 저금통과 관련된 문의는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