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지난 8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7
안산시가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지난 8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7

유관 기관 및 단체의 협조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가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지난 8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불시에 일어나는 재난에 시를 포함한 공공기관과 시민들이 협력해 피해를 줄이고 상황을 복구하는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신안산대학교에서는 지난 15일 지진발생을 실제와 가깝게 연출했고, 재난에 투입될 수 있는 자원과 인력을 총 동원한 대규모 종합훈련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지난 16일에는 안산의 25개 행정복지센터와 신길동에 있는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전국에서 실시한 지진대피 훈련(민방위 훈련)이 진행됐다. 특히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는 상가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훈련에 협조해 훈련이 원활히 진행됐다.

17일에는 화랑오토캠핑장, 오는 18일에는 산업단지에 입주한 LS오토모티브에서 화재대피 자율참여 훈련이 진행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훈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유관기관 및 단체, 그리고 시민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최근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지진 및 화재의 재난 상황에 대한 우리 시의 대응능력이 한 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