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제232주년 초의선사 탄생문화제
[무안] 제232주년 초의선사 탄생문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의선사 탄생 문화제’ 행사 모습 (제공: 무안군)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6
‘초의선사 탄생 문화제’ 행사 모습 (제공: 무안군)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6

[천지일보=김미정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권한대행 장영식)은 오는 19일 무안군 삼향면 왕산리 초의선사 탄생지에서 초의선사 탄생 제232주년을 기념하는 ‘초의선사 탄생문화제’를 개최한다.

초의선사 탄생문화제는 다도의 선구자이자 다성(茶聖)으로 추앙 받는 초의선사의 탄생일을 맞이해 선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한 행사로 올해 16회째다. 전국 각지에서 다인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차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문화제 행사에는 제천다례 전야제 행사를 시작으로 행사 당일에는 초의선사 헌다 및 제물봉헌의례, 5법공양 헌다례, 청소년 글짓기 사생대회 등을 비롯해 서화 탁본, 초의 붓글씨 쓰기, 지역특산물 판매장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질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 일원에서는 떡차, 다식, 차음식, 차도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초의차 제다법, 초의선사 부채만들기, 초의선사 음식 체험, 도자기 빚기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나들이하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에 펼쳐지는 문화제인 만큼 관람객들이 가족과 함께 찾아와 초의선사의 숭고한 정신을 공유하고 차향에 흠뻑 빠져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