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지난 14일 '의사소통 활동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5
안산시가 지난 14일 '의사소통 활동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5

수료시 수료증과 피스메이커2급(소통관리전문가) 자격 부여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가 지난 14일 ‘의사소통 활동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평생학습도시 안산의 이해와 평생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성인학습자의 이해, 소통과 불통의 차이, 대화법 등 총 60시간으로 구성됐다.

‘의사소통 활동가 양성과정’은 지난해 시작해 두 번째로 더불어 사는 공동체 실현을 위해 기획된 글로벌 시민강사양성과정으로 현재 1기 수료생들은 심화학습과 강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80% 이상 출석할 경우 수료증과 피스메이커2급(소통관리전문가)자격이 부여된다.

이와 함께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화과정 연계 및 학습동아리 활동지원,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이용한 기획강좌 강사연계 지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의사소통 활동가 양성과정은 사회적 소통지수를 높이고 사회적 갈등을 줄이고자 기획된 과정으로 개인 및 가족, 이웃 더 나아가 지역의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해 보고, 교육과정 후 강사활동까지 연계되는 학습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