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자원순환사업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제공: 한국서부발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4
서부발전 ‘자원순환사업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제공: 한국서부발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14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14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 재활용 사업 등 자원순환사업 대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의 고부가 가치화 및 대량 재활용 방안 ▲발전소 이외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Up-cycling 및 발전소 활용 연계방안 등이다.

발전소 부산물은 ▲석탄재 ▲IGCC 슬래그 ▲탈황석고 ▲중유회 등이 있으며 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나 공모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발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최근 쓰레기 재활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발전소 자원순환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혁신성 ▲실행가능성 ▲지속성 ▲효과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발전소에 적용가능한 아이디어는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즉시 실행이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는 공모자에게 사업화 및 현장적용을 지원하고 기술개발이 필요한 아이디어는 연구과제 또는 중소기업 지원과제로 서부발전 자체 심의위원회에 상정해 기술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