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이 ‘플라스틱의 역습’이라는 주제로 SK매직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블로그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수돗물과 수입 생수에서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는 등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내달 5일까지 ‘침묵의 살인자 플라스틱’, ‘미세플라스틱과의 전쟁’,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SK매직 올인원 직수정수기’, ‘환경의 날 플라스틱 안쓰기 인증샷 이벤트’ 등 총 4편의 콘텐츠를 1주일 마다 1개씩 업로드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유리 반찬통에 음식 보관하기, 카페에서 머그잔·텀블러 사용하기, 장볼 때 에코백 사용하기, 아이들 장난감은 나무나 천으로 만든 것 선택하기 등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팁을 제공한다.

SK매직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에는 ‘플라스틱 안쓰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빨대와 텀블러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인 일체형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미세플라스틱 제거능력 평가 실험’을 진행하는 등 미세플라스틱 이슈로 불안해하는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