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 PRO 로고. (제공: YBM)
COS PRO 로고. (제공: YBM)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YBM은 제2회 전문 코딩능력 평가시험 ‘COS PRO(Professional Coding Specialist)’의 접수를 오는 18일(금)에 마감한다.

제2회 COS PRO는 오는 20일(일) 서울(종로/강남), 경기, 부산, 대구, 대전, 광주, 군산에서 시행되며 홈페이지(www.ybmit.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COS PRO는 Python, C, C++, Java 등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응시자의 소프트웨어 기반 사고력, 창의력, 논리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수험자는 본인의 실력에 맞춰 1급과 2급 중 선택 접수할 수 있으며 1000점 만점 중 600점 이상 점수 획득 시 자격증이 부여된다.

YBM 관계자는 “올해 3월 첫 실시된 COS PRO는 더욱 전문적인 수준의 코딩능력을 평가할 수 있어 관련 업종 취업 희망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YBM은 오는 27일(일)까지 COS PRO 응시 후기를 등록하는 수험자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험 준비 및 응시 노하우 등을 이메일(COSPro@ybm.co.kr)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교재 ‘C언어 코딩 도장’ 또는 ‘씽크 파이썬 1부’를 증정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