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발전을 위한 사회·종교 언론의 역할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사회·종교 종합일간지 천지일보(인터넷 뉴스천지)가 창간 1주년을 기념해 8월 16일(월) 오후 2시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사회발전을 위한 사회·종교 언론의 역할(사회 화합과 종교 상생을 중심으로)’이란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천지일보는 사회 계층 종단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사회 화합과 종교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창간했으며, 인터넷 뉴스천지는 같은 해 7월에 창간했다. 천지일보는 일간지가 다루는 모든 분야뿐만 아니라 종교 섹션을 특화시켜 7대 종단을 포함한 범종교 기사를 심층적으로 게재해 왔다.

천지일보(발행인 전춘동)와 한국방송통신학회(회장 진용옥)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사회 화합과 종교 상생을 위한 사회·종교 언론의 역할은 무엇인지 심도 있게 고민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회를 맡은 이상면 천지일보 사장은 ‘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종교 언론의 역할’이란 주제로 모두 발언한다.

이후 진용옥 한국방송통신학회 회장, 최창섭 한국문화콘텐츠학회 회장, 조맹기 서강대 언론대학원 교수는 ‘사회 화합을 위한 언론의 역할-Social Media와 언론환경 변화를 중심으로’ ‘종교 상생을 위한 범종교지의 역할’ ‘종교와 언론, 인권침해와 언론의 역할’이란 주제로 각각 발제한다.
 
토론에는 김진철 한국정책홍보진흥회장, 정용상 동국대 법대 학장, 김종구 월간중앙 기획위원(대기자), 손은국 미래세계연구소장(한국기독교포럼 부회장), 법안스님(전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위원)이 참여한다.

사회를 맡은 천지일보 이상면 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이념과 사상으로 갈라진 사회를 봉합하고 다양한 종교가 상생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언론의 역할은 무엇인지 냉철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문의) 1644-7533, www.newscj.com

□ 포럼 개요
일시: 8월 16일(월) 오후 2시
장소: 국회도서관 소회의실
주제: 사회발전을 위한 사회·종교 언론의 역할
        - 사회화합과 종교상생을 중심으로
주최: 천지일보, 한국방송통신학회
주관: 천지일보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