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코리아취업아카데미)
(제공: 코리아취업아카데미)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2018 상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 면접예정 일자가 오는 14~18일로 예정된 가운데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을 준비하기 위해 지원자들이 채용면접에 대비하고 있다.

이번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행정직 219명, 건강직 90명, 요양직 120명, 전산직 7명, 기술직 2명 등 총 438명 인원과 특별채용 62명의 대규모 인원을 채용한다.

공기업면접학원 코리아잡아카데미 관계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도 이전 공채와 마찬가지로 인성, 역량부분에 중점을 두고 면접을 진행한다”며 “개인당 주어지는 시간은 대략 5~6분 정도이기 때문에 지원자들이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초점을 맞춰 진행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 같은 경우는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면서 지원자의 이력 사항에 대해선 알 수 없다. 서류 기반의 질문 답변 마련과 함께 직무에 있어 본인의 역량을 구체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코리아 공기업면접학원에서는 이러한 취업 시장의 흐름에 맞춰 공공기관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단기간에 면접을 완성시킬 수 있는 공기업 면접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리아취업학원 관계자는 “매년 공채 때마다 많은 합격생을 배출해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뿐만 아니라 한국전력공사, 근로복지공단 및 대기업 면접반 등 2018년 상반기 면접 준비를 하고 있는 지원자들을 위한 소규모 그룹컨설팅과 개인별 기업 맞춤 일대일 컨설팅이 진행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면접은 실전이기 때문에 아무리 이론적으로 준비해도 실제 면접장에서 느끼는 긴장감 때문에 준비해 온 부분을 표현하기 어려울 수 있다. 면접은 지원자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질문자가 듣고 싶은 말을 하는 자리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리아 취업면접학원에서 진행하는 건강보험공단 면접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에 초점을 맞춰 단기간에 진행하는 소규모의 면접 컨설팅 수업이다.

최근 출제 경향을 분석해 개인별로 나올 수 있는 예상질문 및 답변을 정리하고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답변 요령부터 직무역량에 요구되는 답변 완성까지 실전감각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코리아취업아카데미 면접반은 선착순 마감으로 현재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