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홈페이지 메인화면 (제공: 중부발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4
중부발전 홈페이지 메인화면 (제공: 중부발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5.4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 대표 홈페이지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공인 인증기관인 ㈜웹와치로부터 1차 사용자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통과해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는 국가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만 부여되는 국가공인 인증이다.

한국중부발전은 사용자 편리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그림이나 사진에 대한 대체 텍스트, 동영상에 대한 자막 등을 제공하고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사용자가 키보드만으로도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웹접근성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고 높은 수준의 정보접근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수정·보완 작업을 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을 계기로 일반 사용자는 물론 장애인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보편적 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