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DB
총신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DB

김영우 총장 구속 수사 촉구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내홍으로 갈등을 겪는 총신대학교 교수협의회가 교육부에 김영우 총장과 이사진에 대한 징계 조치를 조속히 실행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또한 김 총장의 구속 수사도 촉구했다.

총신대교수협은 최근 ‘학교 정상화 방안을 둘러싼 최근의 논란에 대한 교수협의회의 입장’을 발표하고 김영우 총장의 파면과 구속 수사, 재단이사들의 해임을 주장했다.

지난달 8일 교육부는 총신대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교육부는 제기된 의혹·민원 등과 관련해 대부분 사실임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김 총장에 대한 파면과 관련자들에 대한 중징계 요구, 전·현직 임원 18명 전원에 대한 임원취임승인을 취소하는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했다.

교수협은 “재단이사들의 불법적인 학원운영과 총장의 전횡에 부역해 불법을 조장함으로써 교육부로부터 해임이 결정된 보직교수들과 일부 직원들은 총신대학교에서 반드시 퇴출돼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당장 직무수행에서 스스로 손을 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문제의 보직자들과 직원들이 직무에서 물러나지 않을 경우, 교수협 소속 교수들은 지속적인 보직자들 퇴진 운동을 전개할 것”이며 “그들의 퇴진에 필요한 조치들을 적극적으로 취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대학건물 점거를 주도해온 총학생회 등이 결성한 신학대학원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달 25일 점거를 해제했다. 총학생회는 ‘시한부 전산연결’이라는 공지를 하고 학교 전산을 연결했다. 그러나 ‘시한부’라는 말처럼 총장 직무금지 가처분 결과가 나올 때까지 전산실 통제 상태를 유지하겠다는 입장도 냈다. 이들은 “교무위원회가 학사 진행(+채플)에 협조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 다시 단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