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20일 오전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는 발표와는 달리 첫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20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20일 오전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는 발표와는 달리 첫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20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 예정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을 소환해 조사한다.

경찰은 ‘댓글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 의원을 오는 4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김경수 의원에게 4일 오전 10시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할 것을 통보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김 의원을 대상으로 ‘포털의 댓글 공감 수 조작 의혹’과 더불어 ▲오사카 총영사·청와대 행정권 등 인사청탁 ▲‘댓글조작’ 김모(49, 필명 드루킹)씨로부터 김 의원 보좌관 한모씨가 받은 500만원 등 의혹에 대해 조사할 계획이다.

앞서 경찰은 드루킹이 운영한 인터넷 카페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의 핵심 회원인 김모(49, 필명 성원)씨로부터 그가 지난해 9월 한씨에게 현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가 드루킹이 구속된 직후 돌려받았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한씨의 500만원과 관련해 시점과 수법을 고려하면 대가성 금전 수수였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지난해 대선 이후인 10월 성원은 한씨에게 돈을 건넸다. 대선 전후로 김 의원과 드루킹이 메신저를 통해 기사 URL 등을 주고받았다는 점에서 500만원은 댓글공작 후 인사 청탁의 결과물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한씨와 성원은 서울대학교 동기로 알려졌다. 이뿐 아니라 김 의원은 이들과 선후배 관계다. 성원은 댓글 추천수 조작을 주도한 드루킹의 측근이며 드루킹과 김 의원이 기사 URL을 주고받았던 점을 고려하면 한씨가 성원을 통해 댓글 조작 사건을 알았을 가능성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