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네파, 마케팅 콜라보… ‘프로그래매틱’ 방식적용
SK스토아-네파, 마케팅 콜라보… ‘프로그래매틱’ 방식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스토아-네파 프로모션 바디맴핑 디지털광고화면. (제공: SK스토아)
SK스토아-네파 프로모션 바디맴핑 디지털광고화면. (제공: SK스토아)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SK스토아가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와 빅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SK스토아와 네파가 공동으로 진행한 마케팅은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다. 이 방법은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고객 개인의 성향을 이해할 수 있는 효율적인 타켓 마케팅 중 하나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에 기반하기 때문에 타겟 이용자들의 행태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으면서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양사는 콜라보를 통해 네파의 스타일리시 제품 중 기능성을 강화한 ‘프리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당 마케팅 기법을 적용해 인지도 제고와 함께 구매 창출 등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냈다.

SK스토아는 추후 네이티브 광고와 동영상 광고와 같은 기술과 광고를 접목시킨 진화된 O2O 기반형 서비스를 올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동영상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향후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오프라인까지 확장해 마케팅 분야에서 더욱 주목받겠다는 각오다.

박상현 SK스토아 본부장은 “이번 네파와 진행한 디지털 마케팅 차별화 경험은 향후 디지털 환경에서의 마케팅에 대해서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좋은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맞춤 타켓 차별화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의 성향에 맞는 트렌드를 제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