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이 열리는 27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판문점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018.4.27 (한국공동사진기자단) ⓒ천지일보(뉴스천지)
남북정상회담이 열리는 27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판문점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018.4.27 (한국공동사진기자단) ⓒ천지일보(뉴스천지) 

MDL 넘어온 김정은, 文도 잠깐 넘을 것 제안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7일 2018 남북 정상회담 참석을 위해 판문점 군사분계선(MDL)을 넘었다.

북한 지도자로선 분단 이후 처음 MDL을 넘는 김 위원장은 북측 판문각에서 수행원들과 도보로 이동했다.

문 대통령은 김 위원장을 맞이하기 위해 오전 9시 26분께부터 강경화 외교부 장관, 조명균 통일부 장관 등 수행원들과 판문점 T2와 T3 앞에서 대기했다.

북측 언론진들은 김 위원장을 맞이하기 위해 대기하는 문 대통령을 집중적으로 촬영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문 대통령과 환하게 웃으며 악수로 하며 반갑게 인사 후 먼저 북측을 향해 보면서 포토타임을 가졌다. 이후엔 남측을 향해 악수하면서 포토타임을 가졌다.

김 위원장은 직접 문 대통령의 손을 잡고 북측으로 직접 넘어올 것을 제안하자, 문 대통령도 김 위원장과 MDL을 한 발짝 넘어가기도 했다.

두 정상은 우리 전통 의장대의 호위를 받으며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과 자유의 집 사이 판문점 광장에서 의장대 사열 및 환영식을 진행했다.

두 정상은 이후 회담 장소인 평화의 집으로 이동해 오전 10시 30분부터 역사적인 정상회담에 들어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