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종길 안산시장이 지난 25일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26
제종길 안산시장이 지난 25일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26

해양수산분야 안산시 지역현안 논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제종길 안산시장이 지난 25일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면담에서는 해양관광 활성화 기반조성을 위한 국가거점 방아머리 마리나항만 개발사업 및 시화호 뱃길 지원방안, 해양생태보호 대책 등 안산시 주요 해양수산 현안에 관해 논의했다.

국내 최고의 해양관광도시 3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안산시는 해양수산분야 정책방향과 정부지원을 통한 지속가능 발전방안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안산시는 서해안에서 유일하게 다양한 해양·생태·문화·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시화호 뱃길 조성 및 국가거점 마리나항만 개발사업 등 해양관광 기반조성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세계적인 해양생태관광도시 도약하고 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해양생태 보전과 개발과의 조화를 통해 미래지향적 해양수산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선두주자 역할을 할 것”이며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해양보전과 해양관광 활성화는 현 정부 국정과제로 중점 육성·추진되고 있는 만큼 안산시의 역할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주요 현안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