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는 ㈜아리바이오가 K-OTC시장에 지정동의서를 제출, 신규 지정하고 오는 26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주 씽크풀에 이어 올 들어 지정동의서를 제출한 2번째 기업이다.

이번에 신규 거래되는 아리바이오는 질병 치료를 위한 신약, 세포치료제 및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치매, 알츠하이머, 뇌졸중, 비만 치료제 등 임상 단계에 있거나 임상 진입 단계에 있는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를 보유한 기업이다.

아리바이오 관계자는 “투자자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수단과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고, 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K-OTC시장을 선택하게 됐다”며 “K-OTC시장에서 투자자들로부터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기업 인지도가 제고돼 향후 코스닥시장에 성공적으로 이전하는 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재영 K-OTC부 부장은 “요건이 충족되는 비상장기업이 동의지정기업으로 K-OTC시장에서 거래될 경우 발생하는 업무부담은 매우 적은 반면, 소액주주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은 큰 편”이라며 “앞으로 투자자들이 K-OTC시장을 통해 보다 많은 비상장기업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투자하고, 비과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신규 거래기업을 적극 유치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리바이오는 신약개발, 제조 및 공급을 목적으로 2010년 설립됐고, 천연물 신소재에서 파생되는 유효성분을 추출해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을 제조 판매 하고 있다. 또한 해양암반수에 포함된 고농도 미네랄을 기반으로 부족한 미네랄 균형 보충 및 생체기능 활성을 위한 기능수 등을 출시하는 등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현재 신약개발은 임상 2건(치매치료제, 패혈증치료제), 비임상 1건(비만치료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