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태백=이현복 기자] 오는 26일 개관을 앞두고 깔끔하게 정리된 태백시 강원랜드 장난감도서관의 내부 모습. (제공: 태백시청)
[천지일보 태백=이현복 기자] 오는 26일 개관을 앞두고 깔끔하게 정리된 태백시 강원랜드 장난감도서관의 내부 모습. (제공: 태백시청)

 

[천지일보 태백=이현복 기자] 강원도 태백시가 오는 26일 황지북2길 황지교회 내에 마련된 ‘강원랜드 장난감도서관’을 개관한다.

이날 개관식에는 장일재 태백시 부시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시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강원랜드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추진된 ‘태백시 강원랜드 장난감도서관’은 리모델링과 장난감 구매에 사업비 1억원을 투입해 전체면적 141㎡ 규모로 조성됐다.

영월, 정선, 삼척에 이어 폐광지역에서 네 번째로 문을 열게 된 ‘태백시 강원랜드 장난감도서관’은 아동의 신체·인지·정서적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장난감 226종 591점이 갖춰졌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유희실도 마련했다.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수요일은 저녁 8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태백시민으로 취학 전 아동이 있는 세대와 관내 어린이집은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일반회원은 2만원, 시설회원은 5만원의 연회비를 내면 월 4회(일반회원 매회 2점, 시설회원 매회 5점)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고 국민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등 조례에서 정한 저소득 가구는 연회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대여 기간은 14박 15일이며 연체 시 품목당 1천원의 연체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장난감도서관 개관으로 아동의 발달 과정에 맞는 다양한 장난감들을 무료로 또는 저렴하게 빌릴 수 있어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도서관 내에 마련된 유희실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이하며 건강한 가족관계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