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0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김성태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0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야4당 원내대표 연석회의 제안

민주당 “검찰과 경찰 수사가 먼저” 방어막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야당이 특별검사 도입을 고리로 공조체제를 형성하며 여당을 압박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은 20일 청와대 앞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특검 도입을 주장했다. 무엇보다 경찰이 ‘눈치보기’ 수사를 하고 있다며 날을 세웠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경수 의원이 필요하다면 특검 조사도 받겠다고 한 상황에서 청와대가 이를 막아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현재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의 수사 행태를 보면 도저히 이번 사건을 철저하게 수사할 의지가 전혀 없다는 걸 확신한다”면서 “검찰 역시 마찬가지다. 드루킹 사건의 공소장에 죄명은 업무방해 단 하나”라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은 특검 압박의 수위를 높였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특검을 당론으로 정해 관철시키겠다고 밝혔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김경수 의원은 특검 수사 뒤 출마를 해도 늦지 않으니 민주당은 특검을 받으라”고 요구했다.

바른미래당은 특검 추진을 위한 야4당 원내대표 연석회의를 제안했고, 자유한국당과 민주평화당은 긍정적으로 답했다.

민주평화당도 특검 도입에 힘을 보탰다. 조배숙 대표는 전북 익산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민주당도, 청와대도 스스로 피해자라며 특검을 거부하고 있다”며 “민주당을 개혁 경쟁대상으로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개혁대상”이라고 지적했다.

여기에 맞서 더불어민주당은 특검에 앞서 검찰과 경찰의 수사가 먼저라는 입장을 앞세웠다.

원내 지도부는 당분간 경찰 수사가 먼저라는 기조를 유지하는 동시에 여론의 추이를 살피며 한국당의 국회 복귀를 압박할 계획이다.

추미애 대표는 “자유한국당이 국가 기관을 동원한 권력형 댓글조작과 드루킹 사건을 동일시하는 건 파리보고 새라고 하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주장했다.

이어 “드루킹 일당은 건전한 여론 형성을 저해한 민주주의의 적폐에 불과하다”며 “민주당 역시 이들과 단호하게 싸울 것이고 수사당국은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부풀린 야당의 의혹을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