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역연합 봉사자들이 감사패 전달 의전봉사를 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9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역연합 봉사자들이 감사패 전달 의전봉사를 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9

광주시장애인총연합회 ‘장애인의날 기념식·페스티벌’ 안내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광주시장애인총연합회가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신천지자원봉사단 경기남부지부가 장애인들을 위한 안내 봉사에 나섰다.

광주시장애인총연합회(회장 문종석)는 지난 19일 경기 광주시 청석공원에서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함께 제2회 장애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조억동 광주시장을 비롯해 임종성 국회의원, 광주시 9개 장애인단체장 및 12개 장애인복지시설장,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하모니, 핸드벨, 오케스트라 연주 및 장애인합창단 등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재활·자립한 모범장애인과 성적이 우수한 장애학생 등 47명에게 광주시장 및 국회의원 표창장 등을 전달하는 기념식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장애인페스티벌에선 장애인 장기자랑·노래자랑, 초대가수 김정민·민들레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역연합은 50여명의 봉사자들과 함께 표창 수여자 의전·행사 안내, 주차 봉사 등을 실시했다.

한 참가자는 “다리가 불편해 이동이 힘들었는데 신천지 자원봉사자들이 친절하게 행사장까지 안내해 주셔서 도움이 됐다”고 감사를 전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역연합 관계자는 “연합회 측이 기념식에 함께 해달라 요청하셔서 참석하게 됐다”며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소외계층을 위한 도시락 나눔 ‘핑크보자기’, 지역거리 정화운동 ‘자연아 푸르자’, 주한 외국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닥터'등 꾸준한 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