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의 서비스 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19일 광화문우체국에서 열렸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 노성규 생산성본부 회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우정사업본부)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9
우정사업의 서비스 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19일 광화문우체국에서 열렸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 노규성 생산성본부 회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우정사업본부)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19일 광화문우체국에서 한국생산성본부와 ‘우정사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물류·금융사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서비스 품질 및 우정사업 생산성 향상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 품질 및 조직·인사 분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지원 ▲지역·사회적 공헌 강화를 위한 상호 정보 공유 및 교류·협력을 추진한다.

우정사업본부는 서비스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공공서비스 부문 19년 연속 1위와 국가고객만족도(NCSI) 택배서비스 분야에서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모범적인 정부기관으로 평가받았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협약식에서 “한국생산성본부의 품질 경영을 우정사업에 접목해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믿음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정부기업 구현에 한발 더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