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리정보시스템 화면.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8
생활지리정보시스템 화면.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8

“시민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개발”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가 생활지리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8일 아산시에 따르면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의 새로운 기능인 ‘스타(STAR)아산’에서는 시의 맛나드리 홈페이지와 연계시켜 각종 맛집, 숙박업소 등의 콘텐츠를 지도와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사용자의 평가가 좋을수록 별과 지도가 밝아지는 등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또 ‘지도 서비스’에서는 온양온천 시티투어 홈페이지와 연계해 계절별 관광코스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확인하고 직접 예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밖에도 인구·학교·생활·안전 등 각 분야의 공간정보 기반으로 제공하는 ‘주제도 서비스’는 다양한 정책수립과 각종 분석 등에 유용하게 쓰일 전망이다.

이홍군 아산시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기존에 제공하던 연도별 항공사진, 지도검색, 교통정보, 생활편익 등에 그치지 않고 아산시만의 고유한 부동산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정홍보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시민들이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속도 개선과 다양한 주제의 자료 업데이트 등을 지속적해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