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창수 강원도지사 후보, 강원도민 16개 정책 제안… “선거 공약과 연계 반영할 것”
정창수 강원도지사 후보, 강원도민 16개 정책 제안… “선거 공약과 연계 반영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창수 후보
정창수 후보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정창수 자유한국당 강원도시자 후보가 6.13 지방선거 강원도민 정책제안 공모전을 기초로 마련된 ‘강원도민 정책공약 제안’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정 후보는 “강원도민과 시민사회, 언론계에서 마련된 강원도 지속 가능한 발전, 환경, 복지, 교통, 교육, 농촌 등 다양한 분야의 16개 정책공약과 세부목표, 실행방안에 대해 자신이 준비 중인 선거공약과 연계해 현실성 있는 공약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강원도민들 스스로가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지역 문제의 대안을 마련해서 지방선거 후보자들에게 정책 제안을 하는 것은 참다운 지방자치의 구현이다”며 “나아가 현재 추진되고 있는 광역·기초의 공약 정책들을 평가하는 시스템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창수 후보는 선거 캠프에서 자체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정창수 강원도민 정책 특보 공모 사업과 강원 정책 배심원제, 자발적인 강원도민 제안’ 등을 통해 도민들에게 필요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공약을 추가해 선거공약에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