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전남과학축전 물로켓 대회 모습 (제공: 목포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7
2016 전남과학축전 물로켓 대회 모습 (제공: 목포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7

[천지일보=김미정 기자] 2018 전남과학축전이 ‘함께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 도약하는 전남과학’이란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서 열린다.

올해로 20회째인 이번 축전은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과학교사들로 구성된 ㈔과학을사랑하는사람들이 주관하며 한국과학창의재단, 목포시, 국립목포해양대학교가 후원한다.

전남의 미래를 이끌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국 과학연구회 및 단체에서 운영하는 120여 과학 체험마당, 학생들의 과학 사고력 증진을 위한 과학생각마당, 해양 관련 진로체험을 하는 해양과학마당, 전국과학교사의 소통의 장인 어울림 마당 등 총 4개 테마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축전에는 4차 산업혁명 대비 e-모빌리티 체험 부스를 마련해 전라남도의 미래전략산업인 e-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동시에 오는 10월 11~14일 4일간 개최되는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홍보에도 나선다.

김신남 전라남도 경제과학국장은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과학과 함께하는 놀이의 장에 봄나들이 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