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디자인아카데미, 실무 전문 웹디자이너 양성
세종디자인아카데미, 실무 전문 웹디자이너 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IT직업전문학교, 세종디자인아카데미 웹디자인학원과 웹디자이너 양성 (제공: 세종IT직업전문학교)
세종IT직업전문학교, 세종디자인아카데미 웹디자인학원과 웹디자이너 양성 (제공: 세종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다가오면서 초·중· 고등학생들은 코딩교육을 의무교육으로 교육받고 있다.

취업 전문가는 “4차산업 시대를 맞이해 IT기반의 웹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2018년도 상반기 공채에도 웹 관련된 채용정보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일반기업과 공기업 등에서 IT기반 시대에 필요한 유능한 웹전문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종디자인아카데미는 웹전문가가 되기를 희망하는 예비 웹디자이너들에게 기존 웹디자인학원과 차별화 된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디자인아카데미 관계자는 “교재 위주의 진도 나가는 것에 급급한 수업이 아닌 실무중심수업을 통해 웹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며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웹디자인 교육을 통해 웹전문가로 사회에 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디자인아카데미는 웹디자인/웹퍼블리싱 외 포토샵&일러스트 과정, UI/UX 방법론 및 실무과정, 편집실무(인디자인) 과정 등의 정규과정을 운영하며 국비지원 과정을 통해 무료 웹교육과정을 교육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무료과정으로는 반응형 웹디자이너(웹퍼블리셔) 양성과정, 웹퍼블리싱 입문과정, 그래픽포트폴리오 심화과정, 자마린 앱개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세종디자인아카데미는 홍익대학교 석박사 출신의 현직 웹에이전시 CEO들이 강의하며 웹디자인에 대한 기초부터 기획, 최종 구성단계까지 웹디자인의 모든 과정을 배우고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취업으로 연계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세종디자인아카데미는 구직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과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구직자, 재직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최대 100% 전액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고 구직자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2유형, 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수강생에게는 무료 또는 최대 20%의 자가부담금으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