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7
부산시교육청.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7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오는 19일 오후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640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교육공동체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학교운영위원회가 학부모회와 함께 학교자치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지난해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운영 유공자 56명에 대한 교육감 표창, 특강, 부서별 정책사업 안내 등 순으로 진행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교육 방향을 안내하고 학교발전을 위해 학교운영위원회가 학부모회와 유기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이미선 부산교육정책연구소장이 ‘행복합니다. 함께 가는 길’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 소장은 그동안 우리 교육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함께 꿈을 꾸며 걸어가야 할 길을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와 교육공동체가 어떻게 서로 소통하고 협업해 나갈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부산시 교육청 관계자는 “이날 연수에 이어 5개 교육지원청별로 올해 새로 선출된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와 지역 위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