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018년형 ‘QLED TV’ 상반기에 11개 모델 출시
삼성, 2018년형 ‘QLED TV’ 상반기에 11개 모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전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삼성 QLED TV - 더 퍼스트 룩 2018 코리아’ 행사에서 한종희 삼성전자 사장(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이 신제품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7
17일 오전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삼성 QLED TV - 더 퍼스트 룩 2018 코리아’ 행사에서 한종희 삼성전자 사장(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이 신제품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7

QLED TV 국내 첫 신제품 소개 기자간담회

한종희 사장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야”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삼성전자가 2018년형 양자점발광다이오드(QLED) TV를 55형에서 82형까지 4개 시리즈(Q6F·Q7F·Q8C·Q9F) 등 총 11개 모델을 올해 상반기에 출시한다. 하반기에 85형까지 출시될 추가 6개 모델을 포함하면 올해 국내시장에 총 17개 모델이 출시된다.

삼성전자가 17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2018년형 QLED TV 신제품을 공개하는 ‘더 퍼스트룩 2018 코리아’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한종희 삼성전자 사장(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은 QLED TV 신제품을 공개하며 “앞으로 TV는 주위 환경과 콘텐츠, 기기간 연결에 구애 받지 않고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디스플레이’가 돼야 한다”며 “최고의 화질과 다양한 혁신을 이룬 2018년 QLED TV가 이러한 시장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QLED TV 시리즈에 75형 이상을 중심으로 출시하며 초대형 라인업을 강화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은 매년 30~4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약 180만대 규모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략마케팅 팀장은 올해 초대형 시장의 규모 전망과 관련해 “삼성전자가 드라이브 하는 정도에 따라 시장은 달라지겠지만 총 판매량 60%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격은 Q6시리즈는 55형 279만원부터, Q9 75형은 1049만원까지다. 85형은 6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TV 시장에서 경쟁사와 2배 이상의 격차를 벌려 ‘초대형 TV 시대’를 선도하고 QLED TV를 필두로 13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 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영원한 1등”이라며 “우리가 추구하고 있는 프리미엄, 초대형에 대해서는 굳건히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매직스크린’과 ‘매직케이블’은 기존 TV의 사용성과 제약을 뛰어넘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TV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매직스크린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도 검은 화면 대신 날씨, 뉴스 등 생활 정보를 제공하거나 그림, 사진을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으며 벅스뮤직을 통해 음악 감상도 가능해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고 감각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TV 주변기기의 복잡한 선을 하나의 케이블로 대체했던 기존 방식을 더욱 발전시킨 매직케이블은 업계 최초로 AV 대용량 데이터와 TV 전원을 동시에 전송 가능한 기술로 최대 15미터까지 연장할 수 있다.

2018년형 QLED TV는 ‘인공지능 4K Q 엔진’이 5단계 알고리즘을 통해 저해상도의 영상을 4K급 영상으로 표현해준다. 삼성의 반도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Q 엔진이 영상의 신호분석·노이즈 제거·1차 디테일 개선·4K 업스케일링·2차 디테일 개선 등 5단계 과정을 통해 4K급 영상으로 전환해줘 보다 다양한 영상을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퀀텀닷을 기반으로 한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의 뛰어난 화질로 세계 최초로 ‘컬러 볼륨 100%’ 인증을 받았고, HDR 2000의 뛰어난 밝기와 디테일로 원본 영상 그대로를 표현해 주변 환경이나 콘텐츠의 밝기에 상관없이 선명한 화질을 표현한다. 또 눈부심 방지 기술로 빛 반사에 의한 방해없이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어 실내 조도가 높고 빛이 많이 드는 남향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가정 환경에 적절하다.

아울러 2018년형 QLED TV는 삼성전자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와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통합 앱 ‘스마트싱스’를 통해 더욱 똑똑하고 편리해졌다.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홈 와이파이 정보와 사용자의 삼성 계정을 TV에 간편하게 연동해 TV 구입 후 초기 설정하는 과정을 빠르고 쉽게 단순화시켰으며 외부에서 모바일로 시청하던 TV를 집에서도 바로 연결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빅스비 음성명령으로 TV 조작은 물론 스마트싱스 클라우드에 연동된 모든 IoT 기기들을 손쉽게 제어하고 정보 검색도 할 수 있다. 또 사용자 맞춤형 프로그램 가이드인 ‘유니버설 가이드’는 사용자의 시청이력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채널과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줘 복잡한 검색없이 손쉽게 TV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삼성전자는 5월 공식 출시에 따라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이날부터 30일까지 삼성닷컴 홈페이지와 삼성 디지털프라자 등 오프라인 전자제품 매장을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