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항공운항과 스튜디어스 실습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6
한호전 항공운항과 스튜디어스 실습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6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항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지난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019학년도 항공운항과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항공서비스학과는 대한민국 항공서비스 산업의 미래유망학과로 세계화와 국제화로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전문적인 스튜어디스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다.

한호전은 국내 최대 항공호텔관광분야 학교로 1989년 개교 이래 29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항공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됐다.

한호전 관계자는 “항공서비스학과는 스튜어디스과정, 지상직승무원과정, 항공서비스과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항공운항과 신입생모집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으로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입학사정관제란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과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다.

한호전은 글로벌 스튜어디스를 양성하기 위해 스타 교수진들과 함께 1:1 전문맞춤 교육을 실시한다.

학교 측은 “스타교수진이란 메이저 항공사 현장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최고의 승무원을 말하며 스타교수진의 지도로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항공운항과 이소영 학과장은 “SNS를 통해 스튜어디스의 모습을 쉽게 접하게 되면서 스튜어디스로 꿈을 꾸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항공서비스학과 진학을 위해 고3 학생들은 열정과 노력을 기울인다면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호전은 국내외 항공사, 특급호텔, 여행사 등을 포함해 300여개가 넘는 항공호텔관광 전문기업들과 산학협력 및 MOU를 맺으며 재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또한 어학부문에 우수한 성적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어학 우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어학 점수 혹은 급수마다 장학금이 마련돼 있으며, 한호전은 성적 우수자, 다자녀, 다문화 가정,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호텔경영학과, 제과제빵학과, 호텔조리학과, 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카지노 학교 과정 등 2019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가 한호전 홈페이지, 유웨이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20일까지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