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약용 선생.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6
다산 정약용.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6

항공기 구조, 비행의 원리

체험 과학 인재 양성 기대

[천지일보 남양주=이성애 기자] 남양주시 32명의 중학생 대표단이 4월 17~ 18일까지 열리는 사천시 ‘청소년 항공우주캠프’ 체험에 참가한다..

사천시는 특화 분야인 항공우주산업을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고 과학 지식과 경험의 공유, 우수 과학 인재를 양성하고자 2010년부터 항공우주(KAI)캠프를 운영해 왔다.

이번 캠프는 관내 중학생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과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동아리나 과학 경진대회 입상자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항공기 구조, 비행의 원리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것에 기대가 크다.

▲1일 차 사천시청, 사천 청소년수련관 방문, 바다 케이블카 체험 ▲2일 차 항공우주캠프 1일 과정에 참가해 항공우주산업을 직접 학습할 기회를 갖는다.

한편 금번‘사천시 항공우주캠프’기간 동안 학생들은 사천시 남일대 리조트에서 머물게 되며 시는 청소년 지도사의 지도를 통해 캠프 참가 외 시간에 체육활동 등의 체험과 안전한 활동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청소년 사천시 항공우주캠프 체험은 상·하반기 2회 시행되며 다음 캠프 참가는 9월 11~ 12일까지 개최된다.

시는 그동안 청소년 사업 콘텐츠의 다양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올해에는 이번 항공우주캠프 참가, 제2회 청소년 영화제, 스포츠동아리 대회, 국제자매 도시 청소년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