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댓글 여론조작 사건 혐의로 구속된 '드루킹'의 블로그. (출처: 드루킹 블로그 캡처)
네이버 댓글 여론조작 사건 혐의로 구속된 '드루킹'의 블로그. (출처: 드루킹 블로그 캡처)

“김경수, 민정비서관에 전달… 靑 연풍문 2층서 만나”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청와대가 16일 댓글 조작사건으로 구속된 김모씨(필명 드루킹)가 추천한 인사에 대해 주(駐)오사카 총영사로 추천이 들어왔으나 적합하지 않아 기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날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설명한 뒤 “추가적인 특별한 조처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의원이 지난 2월 드루킹이라는 사람으로부터 일종의 압박을 받은 뒤 심각하다고 생각해 백원우 민정비서관에게 연락했다”면서 “백 비서관이 추천받은 인사에게 전화해 청와대 연풍문 2층으로 와 달라고 해서 1시간가량 만났는데 역시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씨가 추천한 인사를 청와대 인사수석실에 얘기했지만 어렵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답신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김씨가 이에 불만을 품고 협박성 발언을 하며 인사를 요구해 이를 백원우 민정비서관에게 전달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청와대 측은 이날 오전 ‘드루킹’에 대한 질문에 “모른다”라고 밝힌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