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제공: LG유플러스)

IPTV 자가진단 기능 추가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눈으로 보는 ARS’는 고객센터 전화 연결 시 음성안내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한 시각적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ARS를 일컫는다.

기존 음성 ARS에서는 알맞은 항목이 나올 때까지 안내를 기다려야 했지만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화면을 보며 ‘청구·미납 요금확인’ ‘납부방법 변경’ ‘카드 즉시납부’ 등 20여개의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한 달간 테스트 운영을 한 결과 요금·납부 확인 및 변경 처리 같은 단순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의 이용이 많았다고 LG유플러스는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중 IPTV 셋톱박스 같은 홈 단말 장애 발생 시 간단하게 자가 진단·점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이용패턴을 분석·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눈으로 보는 ARS’ 이용법은 간단하다. 고객센터(101) 연결 후 해당 메뉴인 1번을 누르면 휴대폰 문자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는 웹 주소 링크를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센터 앱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해당 화면으로 전환돼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