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쉽고 빠르게 배워요”… 직장인 ‘원데이 교육’ 인기. (제공: 휴넷)
“하루 만에 쉽고 빠르게 배워요”… 직장인 ‘원데이 교육’ 인기. (제공: 휴넷)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원하는 내용의 강의를 하루 동안 집중적으로 들을 수 있는 ‘원데이 교육’이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매주, 매월 정해진 시간에 수업을 받아야 하는 일반적인 학원 강의보다 자유로워 야근이나 회식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어 많은 직장인들이 선호하고 있다.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회계 기초, 세일즈 코칭 등 다양한 ‘원데이 교육’을 개설해 모집 중이다. 강의는 주로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문서작성, 영업 등 20여개 강의가 열려있다. 온라인으로 사전학습을 한 후 하루 동안 열리는 오프라인 수업에서는 교수자와 토론 및 롤플레잉, 실습 등 참여식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료는 정부 지원 환급과 근로자카드를 이용하면 실 교육비 0원에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직장인들의 수요가 많은 기획, 회계 강좌의 경우 주말 클래스를 오픈해 평일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게 했다.

휴넷 관계자는 “강의는 온라인 사전학습과 오프라인 실전특강이 결합된 플립러닝 방식으로 구성돼 있어 이론과 실습 모두를 경험할 수 있다”며 “자기계발에 목말라 있지만 정기적으로 열리는 강의 수강이 어려운 직장인들이라면 원데이 교육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