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0
부산시교육청.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0

축구·야구부 운영 고교 현황 소개와 개별 상담 기회 제공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오는 12∼13일 이틀간 부산고등학교와 경남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2018학년도 학교운동부 고입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설명회는 중학교 운동부 학생, 학부모,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학생선수와 학부모 등에게 진로정보와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첫날 12일 설명회는 부산고등학교에서 열리며 야구부를 운영하는 부산정보고, 부경고, 부산공업고, 부산고, 개성고, 경남고 등 6개 학교 관계자가 나와 진행한다.

13일에는 경남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리며 축구부를 운영하는 동래고, 부산정보고, 기장고, 동아고, 개성고, 부경고, 경남공업고 등 7개 학교 관계자가 나와 진행한다.

이들 관계자는 학교별로 선수현황, 졸업생 진로 현황, 2019학년도 체육특기자 신청 인원, 장학금 지원 현황, 외부 지원금 현황, 연간 학교운동부 학부모 부담경비 등을 안내한다. 이어 참가자들과 개별 상담을 한다.

이날 설명회에 앞서 시 교육청 감사관실 한동인 청렴 담당 사무관이 나와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 방안 및 청탁금지법 안내’ 주제로 청렴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시 교육청은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해 오는 11일 오전 10시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 300명을 대상으로 청렴 연수를 실시한다.

이에 앞서 지난달 29일 남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운동부 지도교사 240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학교운동부 청렴 연수 및 학교운동부 운영 길라잡이 안내 연수’를 열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