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펀드. (제공: 허성무 캠프)ⓒ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0
허성무 펀드. (제공: 허성무 캠프)ⓒ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10

펀드 모금액은 약 1억원 정도

15% 득표, 선거비용 전액 보전

[천지일보 창원=이선미 기자]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가 '선거비용 마련'을 위한 ‘허성무 펀드’ 모집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허 예비후보에 따르면, 허성무 펀드는 창원시장선거 처음으로 출시되는 시민펀드이며,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청약을 시작으로 12일 오전 10시에 출시한다.

허성무 선거사무소는 “이자는 지난 1일 기준 CD금리 연 3.6%를 적용해 계산되며 원금과 이자는 6.13 지방선거 이후 선거비용을 보전받으면 허성무 펀드가 이를 반환받아 펀드 참여자에게 지급한다. 펀드 모금액은 약 1억원 정도다. 허성무 징검다리 펀드는 허성무 후보가 선거에서 15% 이상의 득표를 할 때 선거비용 전액을 보전하게 된다. 펀드로 조성된 자금은 선거운동 기간이 시작되는 후보등록일 이후에 지출될 예정이므로 원금 손실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했다.

허 후보는 “펀드 투자는 최소 1만원 이상, 상한액은 없으며 1억원 모금이 완료될 때까지 펀드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는 “허성무 펀드의 출시와 성공을 통해서 깨끗하고 투명한 정치자금을 조성하고 정치쇄신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충족될 수 있도록 자신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