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도서관주간’ 리플릿. (제공: 부산 영도구청)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9
‘제54회 도서관주간’ 리플릿. (제공: 부산 영도구청)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9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 영도도서관(관장 이동희)이 ‘제54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12~18일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는 첫날인 12일은 초등 일일 특강 ‘캐릭터 볼펜과 카카오프렌즈 독서 등 만들기’ 13일에는 인형극 ‘신기한 빨간 모자’ 15일은 ‘봄맞이 토피어리 만들기’ 등의 사전접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영도도서관 블로그에 가족, 친구, 연인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과 편지를 게시하면 도서관에서 10명을 선정, 책을 선물해 주는 이벤트인 ‘책 배달왔습니다!’도 진행된다.

12일에는 현장참여 프로그램으로 과년도 잡지를 무료배부하는 한편 그림책 원화전시, 테마도서 전시, 훼손도서 전시, 영어 동화와 영화를 상영한다.

영도도서관은 도서관주간 행사 기간을 ‘도서관 Free Pass Week’로 지정해 30일 이내 단기연체를 모두 해제할 예정이다.

한편 도서관주간 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1964년부터 매년 4월 12~18일 7일간 전국 도서관에서 진행해오고 있다.

영도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영도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