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지헌 기자]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지헌 기자]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법안마다 다른 법안 연계하면 되는 일 없어”
“원내대표 회동에서 4월 안 방송법 처리 제안”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방송법 개정안과 관련해 “4월 중으로 통합 대안을 만들어 처리할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상무위원회의에서 노 원내대표는 원내교섭단체 대표 조찬 회동과 관련해 “저는 오늘 ‘평화와 정의’ 교섭단체를 대표해서 조건 없이 4월 안으로 방송법을 처리하자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현재 방송법 개정안은 박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도 있고, 정의당 추혜선 안도 있고, 이재정 의원(더불어민주당)과 강효상 의원(자유한국당) 안 등 여러 개가 있다”면서 “이 여러 개의 통합대안을 상임위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해서 4월 안으로 통합대안을 만들어 4월 국회에서 처리하자고 제안했고, 조건을 붙이지 말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이 주장하는) 공수처법(고위 공직자 비리 수사처 법) 처리가 시급한 것이 사실이지만, 법안마다 다른 법안을 조건을 붙여서 연동시키기 시작하면 아마 되는 일이 아무것도 없을 것”이라면서 “방송법의 신속한 처리를 국민에게 약속하고 4월 임시회의 막힌 의사일정을 합의하자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에 바른미래당에서는 통합 대안에 대해 검토해보겠다고 했고, 반면에 자유한국당에서는 박홍근 의원 안이 아니면 안 된다는 새로운 조건을 달고 나왔다”면서 “특정한 안이 안 된다는 말은 대화하지 않겠다는 것이며, 자유한국당의 지금의 태도를 바꿀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민주당에도 요구한다. 공수처법안을 가장 먼저 제출한 사람이 바로 저”라면서 “공수처 법안이 아무리 시급하다 하더라고 사개특위(사법개혁특별위원회)에서 논의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4월까지로 못 박는 것은 무리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추가경정예산안 처리와 관련해선 “정의당이 여러 논란에도 당리당략이 아니라 실제 필요한 추경인지를 면밀히 검토해 추경에 임할 것”이라며 “적절성과 효과성을 따져서 제대로 된 대책이 제출됐는지를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