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후(한국시간) 독일 보훔 스타디움에서 열린 U-20 독일여자월드컵 4강전에서 한국이 독일에게 0-2로 뒤진 채 전반전을 마쳤다. 전반 초반 독일의 스베냐 후트가 선제골을 터트리는 장면이다. (사진출처: FIFA 공식홈페이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사상 첫 결승 진출을 노리는 한국이 독일에게 2골을 내줬다.

29일 오후(한국시간) 독일 보훔 스타디움에서 열린 U-20 독일여자월드컵 4강전에서 한국이 힘과 체격에서 독일에 밀리며 0-2로 전반전을 마쳤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수중전으로 열린 이날 전반전 경기에서 지소연은 독일 수비수들의 집중적인 견제를 당하면서 골 사냥에 실패했다.

한국은 전반 13분 독일의 스베냐 후트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왼쪽 측면에서 올린 센터링을 수비수 사이에 있던 후트가 왼쪽 발로 차 넣어 골문을 갈랐다.

이어 전반 26분에는 한국 수비가 페널티 지역에서 발로 걷어낸 공이 아크서클 정면에 있던 킴 클리크에게 흘렀고, 클리크는 달려들면서 그대로 중거리슛을 때려 골문을 갈랐다.

골키퍼 문소리가 잡으려고 했으나, 워낙 빠르게 날아와 몸을 맞고 뒤로 흘러 골문으로 들어갔다.

두 골을 쉽게 내준 한국은 이후 세차게 독일 골문을 두드렸으나, 골문 앞에서 마무리가 잘 되지 않으면서 결국 0-2로 전반을 마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