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캉스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백화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수영복, 튜브 등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제공: 현대아이파크몰)

비 적게 오고 무더워… 백화점·대형마트 매출↑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최근 들어 지속되는 무더위에 바캉스 용품 판매가 급증하면서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크게 상승했다.

29일 현대아이파크몰에 따르면 이달 1부터 25일까지의 매출은 지난해보다 23% 늘었으며 특히 바캉스 용품 매출이 30% 증가해 전체 매출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택근 현대아이파크몰 홍보마케팅팀 대리는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는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바캉스 용품의 판매가 증가한 것 같다”며 “예년보다 캠핑 용품과 아웃도어 상품을 많이 확충해 뒀던 게 도움이 됐다”고 매출 증가 요인을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도 전년 동기 대비 바캉스 용품 판매가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바캉스 용품 중에서도 뜨거워진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선글라스가 지난해 대비 46.1% 증가하면서 가장 큰 신장률을 보였다. 스포츠 의류와 물놀이 대표 필수품인 수영복 매출도 각각 38.0%와 25.2% 상승했으며 나들이용 먹을거리도 24.4%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전체 스포츠레저용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5% 신장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텐트나 물놀이보조 용품, 수영 용품의 매출 상승률은 각각 458%, 101%, 98% 로 대폭 성장했다.

김성언 홈플러스 레저상품팀장은 “무더위가 계속되고 비오는 날이 적어 일찍부터 물놀이 용품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며 “바캉스 용품 중에도 구명조끼와 파라솔, 물놀이 보트 등 물놀이 용품 판매가 각각 27%, 25%, 20%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마트도 이달 들어 물놀이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6% 증가했다. 이 중 물놀이 사고를 방지할 수 있게끔 어린이의 팔과 다리에 착용하거나 조끼 형식으로 입을 수 있는 물놀이 안전용 부력 보조 옷과 미끄럼 방지 손잡이가 달린 대형 튜브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이마트 관계자에 따르면 직수입으로 5000개를 확보한 물놀이 보트 ‘시호크2’는 이미 4000개가 팔릴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