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완희 기자] 6일 국무회의 주재하는 이낙연 국무총리.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6
[천지일보=박완희 기자] 6일 국무회의 주재하는 이낙연 국무총리.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6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정부가 5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임시국무회의를 열어 청년 일자리 확대 등을 위한 4조원 내외의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한다.

정부는 이날 ▲2018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 ▲2018년도 공공자금관리기금 운용계획변경안 ▲2018년도 주택도시기금 운용계획변경안 등 총 14건을 심의·의결하며, 안건 중 13건은 각종 기금운용계획 변경안들이다.

정부는 이후 오는 6일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며, 이낙연 총리는 9일 국회 시정연설에서 추경안 처리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정부는 앞서 지난 3일 열린 정기 국무회의에서 추경안 통과 시 신속한 집행을 위해 청년 일자리대책 관련 대형 사업들에 대한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조치를 의결한 바 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역시 지난달 말 국회를 찾아 여야 지도부에 4월 임시국회에서의 추경안 처리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김 부총리는 “이번 추경은 세금을 더 걷는 것이 아니고 작년 결산 순 잉여금과 기금 여유 자금을 사용해 국민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재정 건전성을 해치지도 않는다”며 정치권에서 제기된 ‘세금폭탄’에 대해 일축했다.

아울러 김 부총리는 “현장에서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업을 준비했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