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의회가 2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10회 임시회 개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3
충남 천안시의회가 2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10회 임시회 개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3

“안건 하나하나를 시민의 입장에서 검토”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가 2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21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전종한 의장은 개회사에 앞서 “지난달 30일 순직한 아산소방서 소방관과 교육생 2분에 대한 영결식이 오전에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엄수됐다”면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소방공무원에게 다시는 이런 불행한 참사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순직한 소방 공무원과 유족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어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을 약속하며 출범했던 제7대 천안시의회가 어느덧 4년 임기의 마지막에 서 있다”면서 “안건 하나하나를 시민의 입장에서 검토해 심의해 주시고, 공직자 여러분도 적극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임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본회의에서는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을 의결하고 각 상임위원회는 3일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심사한다.

위원회별 심사 안건은 ▲의회운영위원회 천안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2건 ▲총무환경위원회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성환 수향지구 산업유통형 지구단위계획(변경)을 위한 도시관리 결정(변경) 입안에 대한 의견청취 등 12건 ▲복지문화위원회 천안시 종합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 ▲건설도시위원회 천안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천안시 도시관리계획(관리지역세분) 결정(변경) 의견 청취 등 4건, 모두 24개 안건을 심사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