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병철 회장 생로병사 질문-20] “우리나라는 교회도 신자도 많은데 왜 ‘범죄·시련’ 많나”
[삼성 이병철 회장 생로병사 질문-20] “우리나라는 교회도 신자도 많은데 왜 ‘범죄·시련’ 많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삼성 창업주 故 이병철 회장의 24가지 생로병사 질문에 답하다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인간은 죽음 앞에 나약하다. 지난 1월 9일로 병석에서만 벌써 4번째 생일을 맞은 삼성 이건희 회장도, 그의 아버지 삼성 창업주 고(故) 이병철 회장도 마찬가지다. 이병철 회장은 1987년 타계 한 달 전 ‘생로병사(生老病死)’와 하나님(신)의 존재에 관한 24가지 질문을 천주교 故 박희봉 신부에게 던졌다. 그러나 답변은 듣지 못했다. 서울 삼성병원에 의식을 잃고 누워 있는 이건희 회장도 어쩌면 아버지와 같은 궁금증을 갖고 있는지 모른다. 이건희 회장의 사망설이 반복되면서 빈부귀천을 떠나 모든 인간이 가장 궁금해 했을 법한 고 이병철 회장의 종교질문 24가지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2016년부터 한기총-신천지 교리비교 영상을 공개해 ‘가장 성경적 답변’이라는 평가를 받은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답변과 과학적 근거로 답을 했다는 천주교 광주대교구 평신도사도직협의회 전 회장 김왕기 전남대 명예교수의 답변을 통해 재조명한다.

20. 우리나라는 두 집 건너 교회가 있고 신자도 많은데, 사회 범죄와 시련이 왜 그리 많은가?

이만희 총회장

 

‘종교의 기본’ 지키지 않았기 때문

이는 17번과 같이 기독교인이 종교의 기본을 지키지 않으면 더 악해진다고 경서는 말하고 있다. 배도하면 더 많은 귀신이 그 속에 들어간다고 하였다(마 12:43~45).

우리나라는 기독교인이 전체 인구의 1/3도 안 되며, 불신자들이 2/3가 더 된다. 잘못이 기독교인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다. 불신 사회와 기독교 세계가 부패하여 불신과 범죄가 가득하면 창조주는 그 세상을 허물 것이다. 이때 새 하늘 새 땅이 창조되고, 하늘의 참 문화가 세상을 새롭게 할 것이다.

이병철 씨는 사후의 자기 몸과 자기 영혼에 대해 생각해 봤는가? 알지 못해 못했을 것이다. 음부에서 예수님을 만나 지옥과 천국과 세상의 부패한 것과 자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배워 구원받기를 기도한다.

 

김왕기 명예교수

 

‘빛과 소금’ 되는지 반성해야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철학자들이 철학이 없고, 윤리학자들이 그 이면을 보면 비윤리적이고, 교육자들이 교육을 망치고, 경제학자가 조그마한 가게를 운영 못하고, 사랑을 강조한 사람일수록 사랑이 없고, 겸손의 모범이 되어야 하는 사람일수록 교만하고, 정치한다는 분들이 정치를 망치는 현실인 것 같다.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이 더 불량하더라는 말도 있다. 그리스도교 신자로서 정말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지 모두 겸허히 반성해야 할 것이다. 그리스도교의 근본 가르침을 바로 알고 실천하지 못해서 나오는 현상이라 생각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솜사탕 2018-04-02 19:16:48
점점 더 무서워지는세상에
교회건물들만 자꾸 늘어가네요
뭐가 잘못되어 아이들 키우기도 불안한세상이 되었는지
생각해보게됩니다

사랑 2018-04-02 20:03:50
뭐든 제대로 알고 신앙해야겠네요~^^

이진희 2018-04-02 14:05:43
종교의 참의미를 잘 모르고 신앙을 하고있으니 범죄가 발생하는 것같아요..

이영미 2018-04-02 18:20:25
정말 정확히 알고 제대로 신앙을 해야할것같습니다

지니 2018-04-02 20:58:23
근본적질문을 잊지말고 신앙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