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내용 중 일부. (출처: 알에이치코리아 공식 블로그)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내용 중 일부. (출처: 알에이치코리아 공식 블로그)

푸의 입 빌려 철학자 니체의 조언 담아

초기삽화·만화그림도 함께 수록 돼 있어

‘82년생 김지영’ 인기 사그라지지 않아

[천지일보=지승연 기자] “매일 행복하지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빨간 스웨터를 입고 볼록 나온 배를 자랑하며 손에서 꿀단지를 놓지 않는 곰돌이 푸가 말한 명언 중 하나다. 인생을 느긋하게 살아가는 푸의 긍정적 기운이 담긴 책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가 소확행(小確幸) 열풍에 힘입어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교보문고가 발표한 3월 4주(3월 21일~3월 27일) 종합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의 순위가 전주 대비 11계단이나 올라 4위를 차지했다.

책은 예스24에서 밝힌 3월 4주(3월 22일~3월 28일) 종합베스트셀러 순위에서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지난주 종합 6위에서 3계단 상승한 결과다.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표지.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표지.

책은 곰돌이 푸의 입을 빌려 독일의 철학자 니체의 생각을 전한다. 니체는 “나의 삶은 나의 방식으로 정한다” 등을 말했으며, 책에는 그의 말 중 오늘날의 우리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담았다.

책 속 푸는 “작은 행복이 쌓이고 쌓여 큰 행복이 돼요” “가끔은 아이처럼 생각해 보세요” “타인의 행복을 흉내내지 마세요” 등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는 방법을 소개한다. 푸의 조언은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소확행과 일맥상통한다. 소확행은 작지만 일상에서 실현 가능한 진정한 행복을 추구하는 삶의 경향을 뜻한다.

책의 모든 내용은 곰돌이 푸의 초기 그림, 우리에게 익숙한 만화영화 삽화와 함께 수록됐다.

한편 3월 3주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언급해 판매량이 급증했던 조남주의 ‘82년생 김지영’은 여전한 인기를 끌고 있다. 교보문고 종합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전주와 같은 3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예스24 순위에서는 전주 대비 3계단 올라 종합 1위를 차지했다.

 

◆교보문고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모든 순간이 너였다 (하태완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2.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3.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4.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곰돌이 푸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 펴냄)

5.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6. 연애의 행방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소미미디어 펴냄)

7.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지음 / 마음의 숲 펴냄)

8.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 갤리온 펴냄)

9.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 말글터 펴냄)

10. 앨리스 죽이기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 검은숲 펴냄)

 

◆예스24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2. 모든 순간이 너였다 (하태완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3.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곰돌이 푸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 펴냄)

4.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5. 엄마의 말하기 연습 (박재연 지음 / 한빛라이프 펴냄)

6.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7.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 홍익출판사 펴냄)

8.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 갤리온 펴냄)

9. 원피스 ONE PIECE 88 (오다 에이이치로 지음 / 대원 펴냄)

10. 23번가의 기적 (정의정·희망나눔 주주연대 지음 / 렛츠북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