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서울디지털재단이 미래교육 혁신을 위한 상호협력협정을 29일 서울디지털재단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청사에서 체결했다. (제공: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서울디지털재단이 미래교육 혁신을 위한 상호협력협정을 29일 체결하고 있다. (제공: KERIS)

[천지일보=박선아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서울디지털재단이 미래교육 혁신을 위한 상호협력협정을 29일 서울디지털재단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청사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정을 통해 KERIS는 미래교육 혁신을 위한 방안으로 시민사회의 정책적 참여 및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고, 이를 적극 반영한 사업을 추진하는 데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협력 분야는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시설 공동 활용 ▲양 기관 서비스에 대한 시민 인식 제고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교육 수요 의견 수렴의 장 마련 ▲디지털 세계시민 소양 확산을 위한 공동의 국제협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다.

KERIS 한석수 원장은 “KERIS와 디지털재단에서 그간 쌓아온 지능정보기술 기반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공유한다면 교육 격차 해소는 물론, 미래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 및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ERIS는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열린 혁신에 박차를 가해 미래교육의 길라잡이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