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남양주 경찰직원들이 공동체치안 활동 강화와 주민의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자주 이용하는 등산로 주요지점에 위치표지판을 설치해ⓒ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7

지난 26일 남양주 경찰과 주민이 공동체치안 활동 강화와 주민의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자주 이용하는 등산로 주요지점에 위치표지판을 설치하고 있다. (제공: 남양주경찰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7

천마산 등산로 97개소, 위치표지판 설치 안전불감증 해소

[천지일보 남양주=이성애 기자] 남양주경찰서가 지난 26일 공동체치안 활동 강화와 주민의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자주 이용하는 등산로 주요지점에 위치표지판을 설치해 안전한 등산로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등산로 위치표지판 설치는 경찰, 호평생활안전협의회, 호평주민센터, 호평자율방범대, 아동안전지킴이 등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마산 등산로를 합동순찰하면서 특수 제작된 위치표지판을 3개 등산코스에 총 97개소를 설치했다.

천마산은 일일 평균 350명이 이용하는 등산로로 백봉산, 금대산, 예봉산에 이어 벌써 4번째 등산로 위치표지판이 설치돼 등산객들의 도움 요청과 응급상황 발생 시 안전하고 신속하게 구조 및 조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치표지판 설치와 함께 등산로에 설치돼있는 플래카드 교체와 등산객들 대상 범죄예방을 위한 안전한 산행 요령도 함께 홍보했다.

앞으로 등산객들의 도움 요청 시 위치표지판에 있는 번호를 알려주면 기록되어있는 위치로 신속하게 경찰관이 출동해 시간을 촉박하게 요구하는 응급신고 등에 유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곽영진 남양주경찰서장은 “등산객과 주민이 주로 이용하는 등산로에 적극적인 경찰활동을 전개해 범죄예방은 물론 공동체치안 강화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