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영재 과학 교육을 대표하는 와이즈만BOOKs가 3월 새 학기를 맞아 기억력을 테마로 한 ‘10가지 물건을 기억하라’와 어린이들의 과학 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전기가 나오는 축구공’ 두 권의 그림책을 출간했다.

‘10가지 물건을 기억하라’ (제공: 와이즈만북스)
‘10가지 물건을 기억하라’ (제공: 와이즈만북스)

◆10가지 물건을 기억하라

‘10가지 물건을 기억하라’는 어린 독자들에게 기억하는 방법을 즐겁게 알려주는 책이다. 엄벙덤벙 탐험가 털보 아저씨가 탐험에 필요한 물건들을 하나씩 잃어버리는데, 책을 읽는 독자들이 탐험가를 도와 이를 모두 기억해 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미국 노스플로리다 대학 심리학 교수 알로웨이 박사가 검중한 기억법은 독자들이 물건을 기억하는 것을 도와준다. 알로웨이 박사가 제안한 암기 비법은 물건으로 우스운 그림 상상하기, 노래 만들어 부르기, 색깔과 연관 짓기 등 모두 10가지다.

알로웨이 박사를 비롯한 심리학자들에 따르면 기억력은 학습 성적뿐 아니라, 자신감을 높여 주어 어린이들의 대인 관계와 사회성 발달을 돕는다고 한다. 책 뒷부분에 수록된 기억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성적을 올리고 싶은 아이뿐 아니라, 기억력을 높이고 싶은 어른들도 따라해 볼 만한 내용이다.

6세 이상/ 와이즈만BOOKs 펴냄 / 캐서린 비치 글/ 던컨 비디 그림/ 김난령 옮김/ 48쪽

‘전기가 나오는 축구공’ (제공: 와이즈만북스)
‘전기가 나오는 축구공’ (제공: 와이즈만북스)

◆전기가 나오는 축구공

전기가 나오는 축구공이 정말 있을까? 있다! 소켓볼은 30분간 차면 세 시간 쓸 수 있는 전기가 저장되는 전기가 나오는 축구공이다. ‘전기가 나오는 축구공’은 착한 과학 기술로 불리는 적정 기술을 다룬 환경과학 그림책이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전기와 물, 빛 등은 이 지구의 모든 사람이 누리는 것이 아니다. 지구의 90%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생존을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조차 해결되지 않는 환경에서 살고 있다.

이 책은 감동적인 동화와 적정 기술 정보를 결합해 아이들이 적정 기술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적정 기술은 꼭 필요하지만 누구나 쉽게 만들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기본 원리만 안다면 어린이들도 충분히 발명해 낼 수 있다”며 어린이들이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과학 기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초등 저학년 대상 / 와이즈만BOOKs 펴냄 서지원 글/ 오승민 그림/ 52쪽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