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올해 10월 28일은 간호독학사 4단계 학위취득종합시험이 있다. 간호독학사는 3년제 간호학과 졸업자가 4단계 시험 총 6과목 600점 만점 중 360점을 획득하면 4년제 간호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간호학사 학위취득 제도다.

보건복지부가 2013년에 발표한 간호인력개편안의 영향으로 간호사 면허는 오직 4년제 간호학과 졸업생만 취득할 수 있도록 제한을 두었다. 간호인력개편 이후 간호사는 모두 4년제 간호학과 출신 졸업생이다. 이에 따라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대 간호학과 출신 간호사들의 입지는 자연스럽게 축소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에 전문대 출신 간호사들이 편입 및 특별전형으로 대학에 진학하지 않아도 일과 병행하며 4년제 간호학과 학위취득을 할 수 있는 독학사 제도를 주목하고 있다.

iMBC 캠퍼스 관계자는 “전문대 출신 간호사들이 간호독학사를 통해 4년제 학위를 준비하고 있다”며 “간호독학사의 경우 시험과목 내용이 대학 재학 중 학습했던 내용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공부하기에 크게 어렵지 않다. iMBC 캠퍼스에서는 2018학년도 간호독학사 시험에 대비해 특별 할인이벤트를 진행 중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간호독학사 준비기관 중 유일하게 기출문제 해설 특강이 무료로 제공되며 간호독학사 준비생은 사전 기출문제와 출제경향을 접해보고 취약 부분을 파악해 보완할 수 있다. 시험 직전 간호독학사 총정리 오프라인 특강을 매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간호독학사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iMBC 캠퍼스는 무료상담을 진행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